home 커뮤니티 > 중앙회


제목 (기사) 산업부, 3D프린팅 이동형공장 첫 운영
작성자 중앙회
산업부, 3D프린팅 이동형공장 첫 운영
정부 3D프린팅 산업 발전전략 후속조치...시제품제작, 기술상담 등 지원 
 
산업통상자원부가 18일부터 한국산업공단 경기지역본부에서 3D프린팅 이동형공장(모바일팩토리)를 운영한다.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부는 3D프린팅 이동형공장 활용으로 3D프린팅 기술 확산 속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주요 제조기업 밀집 지역에 3D프린터를 실은 차량이 직접 방문해 시제품제작, 기술지도, 기본교육 등 산업현장 재직자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산업부의 목표다.

산업부는 우선 온라인 포털(www.kamic.or.kr)을 통해 사전 수요를 받아 3D프린팅 이동형공장을 지원하며, 현장에서 수용하지 못한 추가수요는 인근 제조센터에서 서비스 받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3D프린팅 이동형공장은 분기별로 전국에 분포한 산업단지공단을 대상으로 순회하고, 포털을 통해 수요를 받아 추가 방문을 실시한다. 3D프린팅 이동형공장은 내년 1월 충청지역과 내년 5월 경남지역을 찾아간다.

​문승욱 산업부 시스템산업정책관은 “침체되어 가는 제조업 경기속에 융합 및 맞춤형 생산과 신속한 시장대응이 필요한 시기에 3D프린팅이 제조혁신 트렌드에 부합한 최적의 기술”이라며 “3D프린팅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이동형공장이 제조업의 질적 고도화를 촉진시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업부가 운영하는 3D프린팅 이동형공장은 3D프린터가 탑재된 차량이 산업현장을 찾아가 시제품 제작과 기술상담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는 지난해 4월 수립한 ‘3D프린팅 산업 발전전략’의 후속조치로 3D프린팅 제조혁신지원센터와 연계해 추진된다.

http://www.zdnet.co.kr/news/ne...w.asp?artice_id=20150917165750


조회수 311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