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 중앙회


제목 (기사) 경기중기청, 3D프린터 활용 제조기반 1인 창조기업 지원
작성자 중앙회

경기중기청, 3D프린터 활용 제조기반 1인 창조기업 지원


'3D 프린터 특화형 1인 창조기업 비지니스센터' 개소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 3D프린터를 활용한 제조기반의 1인 창조기업들을 지원한다.


경기중기청은 15일 1인 창조기업의 아이디어 개발과 사업화까지 일괄 지원하는 ‘3D 프린터 특화형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청사 4층에 개소했다고 밝혔다.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50716010009632


센터는 창업진흥원이 직영하는 첫 번째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로,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3D프린터를 활용한 1인 창조기업들을 지원하며 창업진흥원이 보유한 우수 창업지원 노하우와 네트워크 등을 활용, 체계화된 지원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3D프린팅은 기존 제조업 산업구조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창업기업의 제조경쟁력 강화를 촉진할 핵심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센터는 창조기업 보육실, Post비즈니센터, 회의실, 창조카페 등 297㎡ 규모로, 입주기업은 경기중기청에서 운영하는 현장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승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은 “입주기업의 제품이 시장에 조기진입 할 수 있도록 마케팅교육, 경영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을 실시할 것”이라며 “다른 센터와 연계한 3D프린팅 해커톤 대회, 포럼 등을 열겠다”고 말했다.


신병근기자/bgs@joongboo.com

조회수 319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