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경북일보]마이스터고 경쟁력강화·공동발전 모색(2014.01.28.)
마이스터고 경쟁력강화·공동발전 모색
구미전자공고 - IT장비 미니클러스터 - 3D프린팅산업협회 협약
기사입력 | 2014-01-28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 IT장비 미니클러스터와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는 27일 국립구미전자공고와 마이스터고 교육체제의 경쟁력 강화와 공동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 IT장비 미니클러스터(회장 변광영)와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회장 국연호)는 27일 국립구미전자공고(교장 최돈호)와 마이스터고 교육체제의 경쟁력 강화와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고등학교와는 처음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구미전자공고와 IT장비 미니클러스터 및 (사)3D프린팅산업협회 간 상호 기술교류 및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 수요 맞춤형 마이스터고인 구미전자공고 졸업예정자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를 갖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했다.
구미전자공고 최돈호 교장은 "지역의 기업들이 마이스터고에 대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은 영 마이스터로서의 역량을 배양하고 대기업 위주의 취업에서 지역의 중소기업으로 우수한 인력이 취업하는 사례를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금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향후 지역 중소기업의 산업 발전을 위해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지원될 예정이다.
IT장비 미니클러스터는 구미지역 IT전자 및 장비 관련 기업들이 상생발전하기 위해 산.학.연.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네트워킹 그룹으로, 지역의 대학교(금오공과대학교, 구미대학교, 한국폴리텍Ⅵ대학 구미캠퍼스)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금번 협약 체결로 국립구미전자공고와 상호 인력, 지식, 정보 등 각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사)3D프린팅산업협회는 구미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지난해 7월부터 ''3D 프린팅 기술사랑방''을 조직해 활동해 왔으며 지난달 2일 이를 확대·개편해 3D프린팅산업협회를 창립하고 지난 3일에는 이 분야에서는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사단법인 설립 승인을 받았다. 협회는 3D프린팅 관련 국내외 기술·시장동향 조사분석 활동, 정보교류협력사업, 비즈니스 전략 및 응용모델 연구와 3D프린팅 적용 지원사업, 관련 분야에 대한 인증과 표준화 활동, 전문인력 양성과 국내외 전시와 교육훈련사업 등 3D프린팅산업의 발전을 위한 활동들을 진행하는 단체이다.
조회수 163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