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경상매일]‘마이스터고 교육체제’경쟁력 강화(2014.01.28.)
‘마이스터고 교육체제’경쟁력 강화
 
 
미니클러스터-3D프린팅협-구미전자高 ‘산학협력 협약’체결
신영길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 IT장비 미니클러스터와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는 국립구미전자공고와 마이스터고 교육체제 경쟁력 강화와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고등학교와는 처음으로 27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구미전자공고와 IT장비 미니클러스터 및 (사)3D프린팅산업협회 간 상호 기술교류 및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 수요 맞춤형 마이스터고 구미전자공고 졸업예정자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향후 구미전자공고와 IT장비 미니클러스터 간 구미전자공고 졸업예정자의 취업관련 지원, 구미전자공고와 IT장비 미니클러스터 간 기술 교류, 학생들의 취업활동 지원 및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
이날 협약에 따라 IT장비 미니클러스터와 (사)3D프린팅산업협회에서는 산학협력부에 영 마이스터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각각 기탁했다.
변광영 회장은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최근 상상력과 창의성을 과학기술과 ICT에 접목, 새로운 산업과 시장을 창출하고 기존 산업을 강화하는 창조경제 시대에 향후 구미지역 기업의 인재가 될 학생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 며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최돈호 구미전자공고 교장은 "IT장비 미니클러스터와 (사)3D프린팅산업협회 소속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며 "지역 기업들의 지원을 통해 학생들은 영마이스터로서 역량을 배양하고 대기업 위주에서 지역 중소기업으로 우수한 인력이 취업하는 사례를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조회수 1680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