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신소재경제]3D프린팅산업協, 3DPIA 홍보대사에 김민종 氏 위촉



가수 겸 배우로 유명한 김민종 씨가 3D프린팅산업전시회 및 유저컨퍼런스인 ‘3DPIA(3DPrinting International Arena) 2017’ 홍보대사로 나선다. 3D프린팅에 대한 일반 및 산업계 관계자들의 관심 확대와 행사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구미시와 3D프린팅산업협회는 17일 오후 2시 서울 임페리얼팰리스호텔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김한수 3D프린팅산업협회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민종 씨를 ‘3DPIA2017’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남유진 구미 시장은 김민종 씨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고 김한수 회장은 3D프린팅으로 제작한 피규어 기념품을 전달했다.

‘3DPIA 2017’는 경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3D프린팅산업협회, 스토리플랜, 구미코가 공동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3D프린팅산업전시회 및 유저 컨퍼런스’로 오는 5월25~27일 사흘 동안 경북 구미에 위치한 구미코에서 열린다.

김민종 씨는 가수, 탤런트, 영화배우 등 여러 방면에 다재다능한 정상급 연예인으로 ‘3DPIA 2017’의 홍보활동을 통해 3D프린팅산업에 새로운 활력과 행사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켜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민종 씨는 동 전시회에서 개최되는 개막식과 아트쇼 등 부대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개최 40여일을 앞둔 3DPIA는 구미 지역의 주력산업인 전자부품산업이 3D프린팅과 융합을 통해 재도약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행사 슬로건을 ‘4차 산업혁명 3D프린팅이 주도하다-차세대 전자를 3D프린팅 하다’로 정했다. 행사는 크게 산업전시회, 융합컨퍼런스, 비즈니스 및 퍼블릭(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3D프린팅산업의 저변확대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발굴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전시회에는 10개국 80개사 100부스 규모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며, 3일간 1만5천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쓰리디코리아 등이 출품할 예정이며 참가기업을 유치 중이다.

융합컨퍼런스는 크게 ‘3D프린팅 전자융합컨퍼런스(25일)’와 ‘BIZCon경진대회(27일)’로 열린다. 융합 컨퍼런스에는 인쇄전자, PCB 등 전자산업에 적용되고 있는 3D프린팅 기술과 산업에 대해 미국, 영국, 호주, 이스라엘 등 해외 전문가들이 나서서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전기전자 3D프린팅’을 주제로 열리는 BizCon 경진대회를 통해 시계, 드론, RC카 등 3D프린팅된 우수 전자기기 및 장치에 대한 시상식 및 전시가 진행된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는 3D프린팅산업의 최대 시장인 아시아 지역 국가 간의 협력 체계 구축 및 공동사업 개발을 위한 ‘아시아 3D프린팅연맹’ 총회(25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돼 비즈니스와 네트워크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국내외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상담회(25~26일)’도 열린다.

5월25일 열릴 융합 컨퍼런스에는 인쇄전자, PCB 등 전자산업에 적용되고 있는 3D프린팅 기술과 산업에 대해 미국, 영국, 호주, 이스라엘 등 해외 전문가들이 나서서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27일 개최될 3D프린팅 BizCon 경진대회를 통해 시계, 드론, RC카 등 3D프린팅된 우수 전자기기 및 장치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퍼블릭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3D프린팅 체험존(25~27일)에서는 3D펜을 이용한 악세사리 제작 및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직접 3D프린팅을 통해 피규어나 초콜릿, 빵 등을 만드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26일에는 3D프린팅 이론 및 실습을 하는 튜토리얼 교육이 진행돼 3D프린팅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전환 및 저변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지난 2014년에 이어 3D프린팅 신소재 패션쇼가 개최돼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한수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동력인 3D프린팅 및 응용산업의 발전과 육성을 위해서 매년 전문 전시회와 컨퍼런스를 개최해왔으며,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3D프린팅시장을 한국이 주도할 그 날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기업과 기관·단체에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3dp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548-2038)로 문의하면 된다.






http://www.amenews.kr/atc/view.asp?P_Index=33042
조회수 713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