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중부신문] 업무협약 체결식 가져 - 도개중고&3D프린팅산업협회 경북지회 (2015.07.08.)
업무협약 체결식 가져 - 도개중고&3D프린팅산업협회 경북지회
 
 


ⓒ 중부신문
 도개중고등학교(교장 변준태)가 최근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 경북지회(회장 김한수)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3D프린팅산업협회 경북지회의 김한수 회장, 배익순 사무국장, 변준태 교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와 3D프린터 COSMOS((주)BNS)를 전달했고 본교의 선생님들과 과학동아리, 무한상상 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축하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도개중고는 3D프린터기와 함께 앞으로 소용되는 재료 일체를 기증받게 되었으며 3D프린팅 인력 양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3D프린팅산업협회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상호 교류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또, 3D프린팅 전문 실무교육 시간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3D프린팅 교육과정 공동 연구를 추진하여 3D프린팅 특성화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활동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기증받은 3D프린트로 제작한 교구들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실감나는 모형을 보여주며 교육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며 특히, 과학동아리인 과학마루와 무한상상 동아리, 발명반 활동 등에 활용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회수 2128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