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뉴시스와이어]한양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3D프린팅 전문교사 및 전문가양성과정 설명회 (2014.06.18.)

한양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3D프린팅 전문교사 및 전문가양성과정 설명회

뉴시스와이어 | 입력 2014.06.18 10:56
 
【뉴시스와이어】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2014년도 2학기 한양대학교 3D프린팅 전문교사 및 전문가양성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생 모집에 앞서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 과정을 한 학기 이수하고 초•중생을 대상으로 학원이나, 교습소, 방과후교실 등을 운영 중인 현 교육사업자나 또는 교육분야 3D 프린팅 창업을 고려 중인 이들을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인가협회인 (사)3D프린팅 산업협회와 ㈜트루바인(True Vine) | 3D프린팅 이노베이션이 공동 실시하는 3D 프린팅 창의교실 '내멋대로 3D 공작소' 관련 설명회도 진행한다.


↑ 한양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3D프린팅 전문교사 및 전문가양성과정 설명회

3D프린터 교육과정 동안 교육생들은 인적자원 개발과 휴먼웨어,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기법, 3D 프린터 세계적인 동향 및 사례연구, 이상적인 3D 출력물을 위한 3D 모델링, 3D 스캐너 활용과 실물, 3D 스캐닝물의 3D 출력을 위한 편집, 3D 프린터 장비교육 및 출력, 3D 출력물의 전문적인 후처리 후가공, 아이디어 Discuss와 그룹프로젝트, 3D 프린터 동작 원리, 아두이노와 3D 프린터 Upgrade 기술, 조립식 3D 프린터 조립 및 출력 점검 등의 과목을 배우게 된다.

이 교육을 함께 주관하는 ㈜트루바인(True Vine) | 3D프린팅 이노베이션은 산업통상자원부 인가협회인 (사)3D프린팅산업협회에서 수여하는 3D프린터 자격증 '3D프린팅 마스터', '3D프린터 조립전문가', '3D프린팅 전문교강사' 공인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전문성 있는 기관이다.

이번 설명회는 3D 프린팅 전문교사(전문가)로 성장할 교육생들을 위해 열리는 것으로, 오는 6월 23일 오후 7시 한양대학교 경영관 201호에서 개최된다. 참석인원이 100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미리 신청을 해야 하며,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3D 프린팅 사무국(02-543-7750)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현재 정부의 발표안에 따라 3D 프린팅 전문교사(전문가)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많은 이점이 주어진다. 우선 학교, 정부기관, 기업, 학원 등의 교사로서 고용 기회를 선점할 수 있다. 3D 프린팅 교사로 채용될 경우 초•중등학교 아이들을 상대로 3D 프린팅을 교육하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3D 프린팅 전문교사(전문가) 교육을 받은 사람이 학원, 교습소, 방과후교실 등을 운영하거나 향후 교육분야 3D프린터 창업을 할 경우 사단법인 3D프린팅 산업협회에서 '내멋대로 3D 공작소' 협회 인증 소간판을 제작해준다. 산업분야 종사자라면 3D프린팅 신성장 동력 창출에 기여하고, 3D프린팅 신기술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신기술을 익힐 좋은 기회다.

입학관련 정보는 한양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내 홈페이지(http://at3p.hanyang.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설명회에서도 커리큘럼과 입학, 진로 관련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 본 보도자료는 뉴시스와이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
조회수 2472
첨부파일